3. Centre Georges Pompidou
I. 소개
1971년에서 1977년에 걸쳐 준공된 복합 문화시설로, 파리 4구(IVe arrondissement)의 레 알(Les Halles)과 르 마레(Le Marais) 지역 인근의 보부르(Beaubourg) 지역에 있다. 이 곳의 위치를 따서 현지인들은 이곳을 Beaubourg라고도 부른다. 퐁피두 센터는 1969년부터 1974년까지 프랑스 대통령이
“오늘날 건축의 논의는 종종 당신이 얼마나 새로운 형태를 만드는 것으로
기묘함을 선보일 수 있는지에 바탕을 두고 이뤄진다.
우리 모두는 새로운 형태를 만드는 것이 너무 어렵지는 않다는 것을 안다.
더 어려운 것은 이해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들을 만드는 것 이다.”
프랑스 파리. 거대한
- 추수가 끝난 황금빛 들판에서 이삭을 줍고 있는 나이 든 세 농촌 여인의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그림의 앞부분은 농촌의 실제 생활을, 뒷부분은 아름다운 자연과 목가적인 농촌을 그렸다. 일하는 사람들의 움직임과 소란스러움은 멀리 원경으로 밀려나 있으므로 화면은 깊은 정적에 잠겨 있어 세 사람
1. 복합문화공간이란?
사전적으로 ‘복합’의 의미는 두 가지 이상의 개체가 하나로 합쳐지는 것을 의미한다. 공간에서 ‘복합’의 의미는 고유 기능을 가진 각각의 시설이 단일 건축이나 하나의 대지 내에 위치한 경우를 일컫는다. 그리고 상호간의 유기적인 관련성을 유도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
Centre Pompidou,
Cite des Sciences et de l’Industrie
and Musee d’Orsay)
National theatres – 4개
방돔 광장 중심으로 세계 쥬얼리 제조업의 중심지로 입지
예전 세계도시적 성격을 갖지만
프리드먼이 규정한 세계도시의
7가지 위상준거중 하나를 충족
국제회의 개최 – 3위
국제회의 개최를
Ⅰ. 시게루 반은 누구인가?
시게루 반은 1957년 8월 5일생의 일본 건축가로 종이, 특히 재해 피해자들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수용하는 데 사용되는 재생 골판지 튜브를 이용한 혁신적인 작업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주목할만한 디자인 중 많은 것들은 일시적이거나 조립식이거나 값싸고 파격적인 재료
Ⅰ. 서론
이벤트는 규모 측면에서 올림픽, 세계박람회와 같은 메가 이벤트와 지역의 축제를 비롯하여 공원과 편의시설에서 진행해지는 스페셜 이벤트 프로그램 등을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독특성이 있는 형태의 관광자원이다. 또한 이벤트는 고정되어 있는 관광자원들과 구별되면 독특함이 내재되
서론
모더니즘 건축은 1차적으로 1920년대 후반에 모더니즘 개척자들의 단계로서 모더니즘이 시작되었다. 모더니즘 건축은 20세기 초에 태동한 모더니즘 건축은 1930년대부터 1960년대에 전성기를 맞았다. 20세기 전·후에 사회, 문화, 예술의 전반에 대두된 모더니즘은 각각의 진보적인 예술가들에 의해
Leading and managing artists
예술가 지도와 관리
Extra- aesthetics
미학 외적 요소
Bifurcated management structures
이중경영구조
Imaginization
이미지화
예술문화단체가 단기간에 큰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강한 책임감과 탁월 하고 예술적인 성실함이 필요합니다.
<중 략>
영화감독, 영화배우 및 시나리오 작가
이러한 소비자 층에 대한 세심한 구분과 배려를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단순한 가격, 품질 만을 가지고는 이루어질 수 없다. 가격과 품질은 물론이고 소비자를 향한 기업의 끝없는 관심과 애정이 제품에 절절이 드러나 있어야 한다. 리서치 회사에서